국내 위기가정지원 캠페인, 세상에 없는 가족, 17개월 아린이와 미혼부 아빠, 세상은 우리가 가족이 아니라고 합니다, 본 캠페인은 실제 사례로 구성했으며, 아동보호를 위해 가명을 사용했습니다.

캠페인 아동 사진
후원하기

“아린이는 이렇게 커가는데... 아린이와 저는 가족이 아닙니다”

아린이는 이렇게 커가는데...아린이와 저는 가족이 아닙니다

아린이 성장 사진1 아린이 성장 사진2 아린이 성장 사진3 아린이 성장 사진4 아린이 성장 사진5 아린이 성장 사진6 아린이 성장 사진7 아린이 성장 사진8 아린이 성장 사진9 아린이 성장 사진10 아린이 성장 사진11 아린이 성장 사진12

주민등록등본, 가족관계증명서, 어디에도 없는 아빠의 존재, 출생 시 엄마의 호적으로 등록된 아린이에게 법적으로 아빠는 없습니다. 아린이가 8개월이 됐을 무렵 엄마가 떠난 뒤, 홀로 아린이를 키우게 된 아빠 당연히 내 핏줄이니까 키울 수 있을 거라고 생각했는데 아빠로서 해줄 수 있는 게 아무것도 없다는 걸 아빠는 하나씩 알아갑니다.

후원하기

“어린이집이라도 보낼 수 있으면...” 아린이 이름으로 된 통장 하나, 어린이집을 포함한 각종 정부지원 등 아빠는 남이라서 할 수 있는게 없습니다. 나중에 아린이가 학교는 갈 수 있을지, 아프기라도 하면 어떻게 되는 건지, 혹여나 아린이를 지킬 수 없는 상황이 생길까 봐 그게 가장 걱정인 아빠 보기 드문 가족의 형태라는 이유로 이해해주는 사람도, 도와주는 곳도 없었습니다.

후원하기

“가난한 거... 그게 가장 미안해요” 눈에 밟히는 아린이를 뒤로하고건설 현장 일용직 노동자로 일해보지만 아린이와 가난의 굴레에서 벗어나기 어렵습니다. 장마철이면 곰팡이가 가득하고 아린이에게 해로운 담배 냄새가 들어와도 환기조차 어려운 집 무보증금 월세 20만 원 단칸방에서 지내야 하는 아린이에게 아빠는 늘 미안합니다.

후원하기

“갓난아이를 이 상황에서 어떻게 혼자 키울 거냐고 주변에서 말들을 많이 했었는데 단 한 번도 아린이를 시설에 보내겠다고 생각한 적 없어요 생물학적으로만 아빠고, 법적인 아빠는 아니라서 세상에 기대조차 할 수 없지만 끝까지 잘 키울 거예요”

아린이와 아빠가 사회에서 소외되지 않도록, 여러분이 지금 함께해주세요! 일시후원 계좌 : 신한은행 100-009-542458 (입금자명 OOO, 아린), 굿네이버스는 아린이네 가정을 다음과 같이 지원할 예정입니다 / 법적지원, 진짜 가족이 될 수 있도록 / 주거지원, 아린이가 건강하게 성장하도록 / 생계·육아지원, 안정적으로 살아갈 수 있도록 / 정기후원 · 일시후원으로 모인 후원금은 일차적으로 아린이네 가정을 위해 사용되며, 이후에는 굿네이버스 전국 사업장을 통해 아린이와 같은 국내 위기가정 아동에 사용됩니다.

일시후원 계좌 : 신한은행 100-009-542458 (입금자명 OOO, 아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