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Good Neighbors
코로나19 긴급구호
“굿네이버스 파라과이의 코로나19
대응 현황을 전해드립니다”
파라과이는 지난 3월부터 이동 제한과 휴교, 상점 폐쇄 등 강력한 봉쇄 정책이 시작되었습니다. 이로 인해 많은 지역주민이 일자리를 잃는 등 경제적으로 어려운 상황이었습니다.
굿네이버스 파라과이는 긴급하게 결연아동의 가정과 지역사회 취약 아동들에게 식료품을 지원하고 마스크와 세정제 등 위생키트를 제공하는 긴급구호 활동을 진행했습니다. 또, 결연아동 및 가족의 안전을 확인하며, 아동의 심리∙정서 지원과 상담 서비스를 제공하였습니다. 또한 1년 간의 휴교 결정으로 인한 아동들의 교육 단절문제를 해소하기 위해 파라과이 정부 및 공영방송과의 협력을 통해 TV로 교육 프로그램을 송출하고 있습니다.
굿네이버스 파라과이는 앞으로도 결연아동 및 가정 그리고 지역사회가 위기를 극복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모니터링하며 부족한 부분을 지원하도록 하겠습니다.
굿네이버스 파라과이
대표 이병희
긴급구호 지원 현황
결연아동
6,541명
지역주민
39,246명
코로나19 긴급대응을 통해 파라과이의 결연아동 6,541명과 지역주민 39,246명을
지원하였습니다.
긴급구호 키트 배포 총 32,705명
상점 폐쇄 등에 따른 긴급 식량 및 위생물품 지원
한 가정이 약 2주일 간 영양가 있는 음식을 섭취할 수 있도록 식료품과 위생 물품, 그리고 아동이 가정에서 공부할 수 있는 학습지로 구성된 긴급구호 키트를 배포하였습니다.
긴급구호 키트 구성
결연아동 가정방문 및 전화상담 총 6,541명
코로나19 확산에 따른 결연아동 안전 확인 및 전화상담
코로나19의 확산으로 교육기관이 휴교에 들어가면서 결연아동이 가정에서 안전하게 지내고 있는지 가정방문을 통한 상담을 진행하였습니다. 이를 통해 위생용품의 사용과 방역 방법을 안내하고, 코로나19에 대한 올바른 정보를 전달하였습니다. 또한 아동의 심리∙정서 상태 확인을 위한 전화상담을 진행하여 아동의 건강하고 안전하게 지낼 수 있도록 지원하였습니다.
코로나19 예방을 위한 비대면 교육 프로그램 진행 총 32,705명
코로나 예방을 위한 인식 증진 교육 진행
코로나19를 예방하고 코로나19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기 위해 TV를 통하여 교육방송을 송출하였습니다. 또한 오랜 교육기관의 휴교로 인해 교육권이 단절된 아동들이 TV 방송을 통하여 가정 내에서 학습할 수 있도록 학습지와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코로나19 위기가 얼른 끝나서 언젠가 손녀들이 우리 가족을 도와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 인사를 드릴 수 있으면 좋겠습니다.
- 빅터, 바레로 지역개발사업장
결연아동의 할아버지 -
도움이 필요한 이웃의 곁에서,
코로나19 긴급구호 활동 현장
저희에게 식료품과 위생용품을 지원해 주셔서 정말 감사해요. 빨리 코로나가 끝나서 학교에 가서 공부하고 싶어요.
- 미티카, 바레로 지역개발사업장 결연아동 -
파라과이 코로나19
긴급구호 FAQ
7월 현재 파라과이의 결연아동이나 가정 중에는 확진자가 없는 것으로 확인되었습니다. 굿네이버스 파라과이는 결연아동 개별 가정방문과 전화상담 및 지역사회와의 협력을 통해 결연아동과 가족의 안전을 꾸준히 모니터링하고 있습니다.
파라과이는 교육기관이 올해 1년간 휴교하게 됨에 따라 대부분의 아동들이 집에서 지내고 있습니다. 굿네이버스 파라과이는 아동들의 교육 단절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가정에서 공부할 수 있도록 TV를 통해 교육 방송을 송출하고 있으며, 아이 스스로 공부할 수 있도록 학습지를 제작하여 보급하고 있습니다.
굿네이버스 파라과이는 중앙 정부 및 각 지방정부와의 협력을 통해 결연아동과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긴급구호를 진행하고 있으며, 전화상담을 통해 결연아동의 안전을 모니터링하고 있습니다. 여러 상황상 접근이 어려운 지역의 경우에는 지역 네트워크를 활용하여 식량키트 및 위생용품 배분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 Good Neighbors
좋은 이웃 회원 여러분의 응원 덕분에 작지만 큰 변화를 만들어가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굿네이버스는 결연아동과 소외된 이웃의 곁을 지키며 회원님의 따뜻한 마음이 잘 전달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