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3월 31일(월), 우리 단체는 NH농협은행(은행장 강태영)과 농촌지역 학교 내 ‘아동행복공간’ 조성 사업 「초록사다리×우주공간프로젝트」의 우주공간 완공식을 진행했습니다.
이날 행사는 전북특별자치도 남원시 남원중앙초등학교에서 진행됐으며 강영호 남원중앙초등학교 교장, 김성훈 NH농협은행 전북본부장, 유기용 굿네이버스 전북지부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이루어졌습니다.
우주공간프로젝트는 지역 내 학교 및 지역사회 유휴공간을 아동이 행복한 공간으로 만들기 위해 공간 콘셉트부터 설계, 시공 등 전 과정을 아동이 주도적으로 참여하는 프로젝트입니다. NH농협은행의 농촌과 농업인, 농촌 출신 취약계층 대상 사회공헌활동 브랜드인 「초록사다리」와 협업하여 지난해 함태초등학교에 이어 남원중앙초등학교 내 두 번째 우주공간을 완공했습니다.
남원중앙초등학교 우주공간은 아동 참여 워크숍을 통해 아동들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여 ▲스토리 공간 ▲계단 광장 ▲에너지 공간 ▲놀이공간이 조성됐습니다.
행사에 참석한 김성훈 NH농협은행 전북본부장은 “「초록사다리×우주공간프로젝트」를 통해 마련된 우주공간이 농촌 지역 아동들의 꿈과 끼를 펼칠 수 있는 희망의 공간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농협은행은 농촌과 농업인, 그리고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더욱 힘쓰겠다”고 소감을 전했습니다.
우리 단체 유기용 전북지부장은 “NH농협은행의 소중한 나눔으로 남원중앙초등학교 아동들에게 특별한 공간을 선물할 수 있어 감사드린다”며, “우주공간을 통해 아동들이 마음껏 뛰놀며 건강하게 자라고 꿈을 키워가는 공간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습니다.
농촌지역 아동들의 건강한 성장을 응원하는 NH농협은행의 지속적인 나눔에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