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11일(수), 우리 단체는 아동의 놀 권리 및 건강권 향상을 위한 공공형 놀이터를 조성사업으로 진행된 ‘단풍잎 놀이터’ 1호 개장식을 진행했습니다.
개장식은 우리 단체 박정순 아동권리사업본부장, 넥슨 ‘메이플 스토리’, 넥슨 재단, 경기도, 성남시 관계자, 놀이터 조성에 참여한 아동과 지역 주민 등이 참여한 가운데 진행되었습니다.
우리 단체와 넥슨재단을 비롯해 민관협력 사업으로 진행하고 있는 공공형 놀이터 조성 사업은 아동의 놀 권리 증진과 건강권 보장을 위해 기획된 사업으로, 아동이 마음껏 뛰어놀며 상상력을 발휘하고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노후화된 공공 어린이 놀이터를 리모델링하거나 놀이터가 부족한 지역에 신설하고 있습니다.
이번에 개장한 ‘단풍잎 놀이터’ 1호는 경기도 성남시 중원구에 위치했으며, 아동의 의견을 존중하고 지역에서 잘 기능할 수 있는 놀이터를 만들기 위해 설계 과정부터 지역 아동과 주민들을 대상으로 다양한 의견을 수렴했습니다. 또한, 아동의 건강한 발달을 지원하고 모험과 도전의 놀이 환경을 제공할 수 있는 창의적인 놀이터를 조성하기 위해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도 함께했습니다.
김창섭 넥슨 메이플스토리 국내 총괄감독은 “아이들이 마음껏 뛰놀 수 있는 도전적이면서도 안전한 놀이터를 만들기 위해 지역 아동과 주민, 다양한 전문가들이 참여해 깊이 있는 논의를 진행했다”라며, “앞으로도 아이들의 건강과 행복에 기여할 방안을 적극적으로 고민해 나가겠다”라고 전했습니다.
우리 단체 박정순 아동권리사업본부장은 “지난해부터 아동의 놀 권리 향상을 위한 놀이터를 조성하기 위해 각 단체에서 수고해 주심에 깊은 감사의 마음을 전한다”라며, “1호를 시작으로 확장될 단풍잎 놀이터가 아이들이 마음껏 신나게 뛰어놀 기회를 제공하는 데에 큰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앞으로도 많은 관심과 응원을 부탁드린다”라고 전했습니다.
한편, ‘단풍잎 놀이터’ 2호는 경기도 의정부시 신곡동에 위치한 ‘하늘빛어린이공원’이 선정되었으며 내년에 개장할 예정입니다.
단풍잎 놀이터 조성을 위해 힘써주시는 민관 협력 단체에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